메뉴판닷컴맛집

  • 추천맛집
  • 맛집신문고
  • 맛집Q&A
추어탕 맛집
성군 | 2014.02.02 | 과일상자 :0box | 답변:2 | 조회:3429
받은 추천수

추어탕 정말 맛있게 하는 맛집 찾고 있습니다.

 

비린내나지 않고 맛있게 하는 곳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가격까지 저렴하면 금상첨화겠죠.^^

답변하시면 씨앗 5개를, 답변이 채택되면 씨앗 +10개를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등록 되었습니다.
질문자채택, 네티즌채택
re:추어탕 맛집
5스틴 | 2014.02.02
질문자 인사
좋은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질문자에 의해 채택되어 씨앗 10개를 드립니다.

국내 추어탕은 중국산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안타까운 것이 사실입니다.

 

국내산 추어탕으로 하는 식당을 가보더라도 치어를 중국에서 들여와서 항생제가 든 사료 등으로 살찌운 후에 국내산이라고 파는 식당들이 대부분이지만 100% 국내산 벌교영양추어탕 추천합니다.

 

이영돈 먹거리 X파일에도 나왔던 식당입니다.

 

* 벌교영양추어탕: 02-741-6458
영양 어쩌고 써있기에 영양탕과 같이 하는데인줄 알고 외면했던 집인데 테이블 몇 개 없는 쬐끄맣고 허접한 집이지만 최고에 최고입니다. 꼭 생신때가 아니라도 한 번씩 어르신들 모시면 좋을 식당이기에 또한 추천합니다. (성균관대학교 뒷문에서 150미터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가격은 좀 있는것 같다고요? 맛을 보면 가격 두배를 내더라도 아깝지 않습니다.  

 

매번 갈추어탕만 먹고 허탕을 치다가 통추어탕이 되냐고 묻자 몇 마리 없기에 안된다는 주인할머니.. 그래도 작은넘들까지 합치면 10마리는 되기에 해 달라고 사정...겨우 겨우 ok 받았습니다...-.-

 

반찬들..정말 맛있습니다. 모든 식자재 및 심지어는 고춧가루 하나라도 시골에서 직접 공수하여 일일이 빻고 모두 할머니 손맛으로 만들어지는데 화학조미료 일절 사용안하는 진정한 웰빙입니다. 동치미 무우와 국물 정말 시원한데 혹시 반찬중에 갓김치가 없다면 꼭 달라고 요청하세요. 맛있습니다. 아래 김치 저것 하나만 있어도 공기밥 한그릇이 뚝딱입니다~

여기 할머니 손맛의 비결은 양념을 나중에 넣는것...테이블 다섯개의 정말 작은 식당이기에 조리 과정이 바로 눈앞에 보여집니다 (이것도 오픈키친 맞죠?^^) 가스불에 올리자마자 서둘러 한 장 찍어봤습니다.

 

신선한 부추를 위에 얹어서 나오는데....통추어탕 맛을 경험해 보고 비추인 분들 꼭꼭꼭꼭 드셔보세요. 기존의 중국산(?) 양식추어의 맛과는 180도 다릅니다.

아..저 김치만 있어도 밥이 한 공기...

새끼손가락 만한 작은 넘들도 많이 있었지만 저 큰 넘 하나 들어보니..

알이 꽈악...무슨 작은 꽁치 수준입니다...

추어알도 맛있고 살도 담백하면서 쫄깃하게 정말 신선하면서도 뼈를 발라내기 쉬울 정도로 양식추어와 너무도 다른 맛으로 최고!! 다른 큰 넘들 모두 알이 꽉꽉입니다~~

밥이 모자르다며 밥 좀 더 무료로 리필받고

먹으면 먹을수록, 진한 국물을 마시면 마실수록 온 몸에 기력이 채워지는 느낌이 납니다 (과장된 표현 아닙니다) 뜨거운 국물 한 수저 입에 넣을때마다 왜 영양이라 하는지 왜 원기가 회복된다 하는지 그 표현이 실감날 정도로 대단합니다.

아래 야쿠르트는 주인장 할머니가 기억나면 주고, 아니면 안주고, 기억나면 사다놓고 아니면 없는 그런 후식입니다^^

위에까지가 추어와 관련된 방문기였으며 지금부터가 자연산 메기 추천입니다~

아래 화살표처럼 입이 다 벗겨진 넘들이 바로 자연산...바닥에 있는 흙을 훑어서 먹이를 찾아 먹기에 자연산임을 증명하는, 양식메기에서는 볼 수 없는 상처입니다.

사뭇 가물치처럼 보이는 메기...엄청난 포스가 느껴집니다.

아...알.....양식메기알은 맛있습니다. 야들야들...하지만 자연산 메기의 알은....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매 번 들를때마다 반찬 종류가 중복됨 없이 항상 바뀌던데 맛있습니다. 반찬 모두 100% 싹싹 비우고 나올정도..

부엌에서 끊기 시작하면서 서둘러 가서 한 장 찍어봤습니다. 역시 양념은 나중에...

테이블에 내오면서 양념을 수북히 얹어내 오는데 아...다시봐도 침넘어옵니다.

좋아하는 쑥갓과 팽이버섯, 고추와 마들 등 푸짐하게..

할머니가 만드는 수제비도 맛있고 (수제비는 계속 리필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메기와 함께 알까지...

알은 양식메기 알의 야들거림과는 전혀 거리가 멀어요... 완전히 현미밥 껍데기를 씹는 느낌입니다.

자연산 메기의 알은 버린다는 말이 실감났습니다..^^!

너무도 탱글한 살의 치감과 함께 자연산 웰빙의 원기회복...정말 보약이 따로 없습니다.

새우 또한 리필~~ㅋ 추어, 메기 그믈질 할 때 함께 잡아오는 새우라 하는데 완전히 살아있는 정도로 싱싱합니다.

제대로 된, 완벽 이상의, 국내 최고의 맛집으로 꼽는, 성대에서 3년간 헤메면서 찾아낸 진정한 맛집으로 벌교영양추어탕 추천합니다.

re:추어탕 맛집
레이스토리 | 2014.02.15
부천 맛집 남원추어탕 추천합니다.
실내는 일반 식당분위기이지만 추어탕 맛은 좋은곳입니다.
같이나오는 돌솥밥도 맛있구요.착한가격에 드실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133-14
tel : 65103995
목록

내가 본 Q&A

맛집, 요리전문가 퍼스트모집
기미상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