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도음식이 유행이라 많은 인도음식점이 생겨나고 매니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전 십여 년 전 인도 배낭여행에서 음식이 입에 안 맞아 고생했던 아픈 기억이 있어 인도음식은 쳐다 보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한국인 입맛에 맞춘 대중적인 인도요리집이 있다고 해 방문해 보았는데 결론은 완전 반하고 왔어요. 오늘 그곳을 여러분께 소개할게요.
‘여기가 정말 인도전문점 맞아?’ 할 정도로 모던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곳이에요. 베나레스는 고대, 숙대 그리고 이곳 구로디지털단지역, 총 3곳이 있는데 모든 지점이 인테리어가 각기 다르다고 해요. 깔끔한 무채색계열로 꾸며져 있어 여자들이 딱 좋아할 스타일이랍니다.
샐러드 크림 프라타
싱싱한 샐러드에 크림을 얹어 화덕에 구운 얇은 빵이랍니다. 샐러드 피자, 피자빵이라는 애칭답게 에피타이저라지만 보통 성인여자 한끼 식사로도 충분할 듯 해요. 쫄깃한 화덕 빵에 상큼한 샐러드, 크림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든든함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베지터블 롤
야채, 고추, 향신료를 넣어 만든 야채롤이에요. 고로케와 흡사한 모양과 맛인데 2가지 소스가 곁들여 나와요. 매콤한 칠리소스와 녹색의 씨푸드 소스가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네요. 갓 튀겨 나와 바삭바삭한 맛에 완전 반해버렸어요.
치킨 티카 / 치킨 칠리
두 가지 모두 화덕에서 구워져 나오는 탄두리 치킨과 비슷한 메뉴에요. 만드는 방식은 같지만 그 맛은 전혀 달라요. 치킨 티카는 향신료의 은은한 향과 후추의 향이 강렬해 건강에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났답니다. 치킨 칠리는 약간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인상적이었어요.
치킨 말라이
캐슈넛과 치즈로 만든 소스에 숙성시킨 뒤 화덕에서 구워낸 메뉴에요. 뼈를 발라내어 한입에 쏙쏙 먹기 좋네요. 캐슈넛의 고소한 향이 가득해 담백하게 즐기기에 그만이었어요.
프라운 마크니
커리 주문 시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게다가 강황으로 지은 밥이 무한리필 된다고 하니 양 많은 분들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신선한 토마토와 크림, 허브로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커리에요. 새우까지 들어있어 그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여자들이 좋아할 맛의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메뉴였어요.
팔락 파니르
신선한 시금치와 커티지(인도식) 치즈로 만든 시금치 커리에요. 커리에 시금치를 넣어서 굉장히 건강한 커리가 아닌가 싶어요. 시금치를 못 먹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기기 좋으 거 같아요. 무엇보다 두툼하게 들어있는 수제 치즈가 부드러운 맛을 더해주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1석 2조의 메뉴였어요.
비프 토마토 찹 커리 / 치킨 포테이토 커리
연한 소고기에 싱싱한 토마토를 다져 만든 커리에요. 무엇보다 고기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그냥 떠 먹어도 아주 좋아요. 프라이드 닭고기와 담백한 감자, 허브가 어우러진 치킨 포테이토 커리는 크림색의 커리가 겉보기엔 느끼해 보이지만 정말 고소하고 일반적인 커리의 향이 약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즐기기 좋은 메뉴에요.
씨푸드 커리 파스타
와~ 커리로 파스타를 만들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이곳은 정통 인도의 맛을 대중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메뉴를 개발한다고 한다고 해요. 이색적인 메뉴라 냉큼 주문해 보았답니다. 여러 가지 해산물이 가득하고 약간 로제 파스타와 비슷한 느낌도 나네요. 약간 달콤한 맛이 여성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듯 해요.
난(버터/갈릭/치즈)
크기부터 마음에 쏙 들었던 난이에요. 각각의 난에 고유의 향이 베어있어 커리와 즐기기에 딱이에요. 화덕에서 갓 구워내어 부드럽게 찢어지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인도음식 하면 가격대가 높을 것 같은데 이곳은 아주 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특유의 향신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커리를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었답니다. 인도 커리를 맛보고 싶은데 거북스러운 향이 걱정될 때, 바로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베나레스(구로디지털단지점)은 인도 호텔 10년 이상 경력의 쉐프가 직접 요리하며 인도 현지에서 들인 재료를 사용해 인도의 풍미를 제대로 담아냅니다. 인도의 정통성을 놓지 않으면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이곳만의 특별한 맛을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메뉴가 가득해요. 인도 요리의 대중화를 선언한 이곳의 맛을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6)  
삶의순간들 : 인도 요리의 정석이네요 ??? 2017.09.14
백토 : 잘보고가여~~~~~~~~~~~~~~~~~~~ 2015.10.05
푸르시안블루 : 군침이 흐르네요~ 2012.06.20
밥심은국력 : 깔끔한 인테리어와 음식이 맛있어 보이네요^^ 2012.06.14
포마밍 : 침넘어갑니당.. 2012.06.13
chefkim : 맛있겠네요~^ ^ 2012.06.11
0 / 1000
cj대한통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