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닷컴요리

  • 요리판
  • 나만의비법
  • 요리Q&A
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복숭아짱구 | 2008.01.11 | 과일상자 :0box | 답변:17 | 조회:21154
받은 추천수

다이어트 겸 해서 닭가슴살을 먹고 있는데 제대로 된 소스가 없어서

 

맛도 떨어지고, 고기 자체도 퍽퍽해서 먹기가 불편하네요. ㅠㅠ

 

머스터드 소스도 괜찮긴 하던데 좀 더 매콤 했으면 비린내도 덜 하고 좋겠던데요.

 

오븐에 구운후 찍어먹을수 있는 소스 쪽으로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소스에 대해서 아는게 전혀 없으니 어떤 소스를 만들지, 사서 먹으려 해도 잘 모르겠군요.

 

답변하시면 씨앗 5개를, 답변이 채택되면 씨앗 +10개를 드립니다.
17개의 답변이 등록 되었습니다.
질문자채택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태원마나님 | 2008.01.11
다이어트 목적으로 닭가슴살을 드시려면 소스를 사용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커져요!!! 전 남편때문에 닭가슴살은 많이 먹는데요~~~ 전 소금과 통후추로 밑간을 한후 굽듯이 팬에 지져내요... 다음에 집에 있는 갖은 야채들을 굴소스t1을 넣구 나머지 간은 소금과 후추로 해요...다이더트때두 많은 염분은 몸에 좋지않으니까 짠 맛을 줄이시는게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도움이 될듯해요~! 몸 짱 되세요~!!! *^^*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석스 | 2008.01.15
소스도 의외로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거라면 소스보다는 야채와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야채랑 먹으면 덜 퍽퍽하고 몸에도 좋지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rosa80 | 2008.01.14
허니 머스타드에 땅콩 버터+ 간장+ 식초+ 설탕+ 소금을 섞어서 만들어보세요. 새콤달콤 맛난 소스가 되요. 다이어트를 위하신다면 제 경우 발사믹 식초에 찍어먹고 있는데 새콤하니 맛나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nayeyogun | 2008.01.12
허니 머스타드 소스에 핫소를 넣어서 같이드시면 색다른 맛을 느끼실수 있을것 같은데요 저도 지난번에 섞어서 먹었는데 별미였어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막돼먹은 | 2008.01.12
태원마나님의 말에 한표요~ 허니머스타드소스는 제일 칼로리가 높은 소스예요~ 되도록이면 안드시는게 좋고요~ 닭가슴살에 밑간을 해놓고 야채드레싱같은걸로 드시는게 나을듯~~ ㅎㅎㅎ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진이맘 | 2008.01.11
전, 칠리소스를 권하고 싶어요. 가슴살의 퍽퍽함에는 매운소스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시중에서 구입하기도 쉽고 맛도 좋은 칠리소스 권하고 싶어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차칸앙녀 | 2008.01.11
겨자소스가 제일 좋던데요..그리고 오리엔탈 드레싱도 좋더라구요.. 글구 마트에 가면 각종 소스들 팔거든요..입맛대로 골라서 드셔도 될거예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cage | 2008.01.11
전 칠리소스가 좋더라구요. 좀 색다르게 드시고 싶으시면 굴소스에 칠리소스를 버무려서 같이 섞어서 찍어 드셔보세요. 맛이 독특하고 느끼한 맛도 없어져서 많이 먹게되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곰택 | 2008.01.11
칠리 스위트소스 어떠세요 여기에 핫소스 섞어 드셔보세요 저희는 아이들도 좋아라 하더라구요 다이어트용으로 드실땐 와인 같은데다가 조금 절였다가 올리브오일에 구워 소스없이 드시는 것도 방법일듯하네요 울 남편은 그렇게 먹이거든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유리공주 | 2008.01.11
원래 닭가슴살은 소금과 후추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허니머스타소스가 젤루 맛있지 않나요/간장소스도 괜찮구요~간장에 식초가 약간 들어간 소스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아크짱 | 2008.01.11
오리엔탈 소스로 추천합니다. 맛이 좋아요. 허니머스타드 소스도 좋아요 둘다 맛있는거 같습니다. 닭가슴살은 터벅해서 이 두소스가 적당히 맛있을거 같습니다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헬리아 | 2008.01.11
다이어트 용이라니 어쩔수 없이 오리엔탈 소스가 좋겠네요 간장과 발사빅 식초와 올리브오일 그리고 매콤하길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좀 다져서 넣으세요 그럼 칼칼해 진답니다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댄싱 | 2008.01.11
닭 가슴살은 본연의 맛이 강하지 않기 떄문에 어느 소스나 어울리지만 칼로리 생각하신다면 단맛은 약하고 신맛이나 매운맛이 강한 핫소스나 레몬소스를 추천드려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체스 | 2008.01.11
매콤한 소스는 아닌데요? 집에서 요플레를 만들어서 과일 좋아하는 걸로 갈아 섞은후에 야채를 곁들여 찢어낸 가슴살과 함께 섞어 드셔보세요. 다이어트엔 섬유소도 필요하니까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소식미인 | 2008.01.11
다이어트를 하신다니 살이 안찌는 소스로 하심 어떤지요? 저같은경우엔 토마토 잘게 썰어서 레몬즙 짜서 넣구요~ 거기에 고추랑(고추엔 비타님이 풍부하다 그러더라구요)양파..이렇게 살짝 절이듯이 놔뒀다 먹음 맛있어요~칼로리 걱정도 없구요~^^*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마이다스의손 | 2008.01.11
다이어트 겸으로 닭가슴살을 드신다면 아무래도 소스없이 드셔야하지 않을까요? 예전에 요리판에 글 올렸었는데 닭가슴살구이 함 찾아보세요. 씨즈닝에 재웠다가 오븐에 구워먹으니 맛있던데요. 씨즈닝은 레몬껍질,다진마늘,허브,소금,후추,(베이컨은 다이어트를 위해 제외)에 재웠다가 오븐에 구우면 됩니다.
re)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소스요~~
파랑새맘 | 2008.01.11
칠리 소스 드셔보세요. 우리집에서는 주로 나초에 치즈를 얹어서 먹을 때 쓰는데요, 후라이드 닭튀김을 먹을 때에도 찍어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목록
맛집, 요리전문가 퍼스트모집
기미상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