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사당역 이자카야 <동명>은 일본식 선술집답게 인테리어도 일본풍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요. 소품들이 다양해 마치 일본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어요. 아늑한 작은 룸들도 준비되어 있어 소곤소곤 담소를 나누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안주가 맛있는 이자카야가 있다길래 일행들과 방문해보았습니다. 사당역 5번 출구에서 나오면 찾기도 쉬워 첫 방문인데도 수월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실내 벽면에는 일본주-사케 만드는 방법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네요. 한국으로 치면 신윤복의 풍속화 같은 느낌의 일본화들인지라 흥미로움을 불러 일으킵니다.
사시미모리아와세(모듬사시미)
제일 먼저 나온 모듬사시미는 완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동명>은 생와사비를 사용해 질감부터 다르더라구요. 회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것 같아 신선함을 즐기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연어와 참치도 보이네요. 생와사비에 무순을 듬뿍 올려 한 점을 먹으니 씹히는 맛이 쫀득하니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다른 회들도 신선하고 맛있지만 이곳의 연어는 특히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연어의 사르르 녹는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었습니다.
소라초회
특히 마음에 들었던 안주입니다. 소라와 함께 해파리, 미역, 야채를 차게 식힌 가쓰오부시 국물에 내놓는 안주인데 시원하면서 질리지 않는 맛이 일품입니다. 초회의 국물도 떠먹으면 입안까지 개운해지는 시원함이 있었습니다.
야마이모 낫또
갈은 마와 낫또 그리도 잘게 썰은 김을 섞어먹는 메뉴인데 특유의 고소한 맛을 냅니다. 특히 몸에 좋은 마가 들어있어 속까지 다스려준답니다.
참치타다끼
참치 타다끼는 고급참치의 겉만 구워서 미소소스와 곁들여지는 사시미 요리에요. 참치의 겉이 직화로 살짝 구워져 있어 참치회와는 또 다른 맛이에요. 곁들여진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더욱 고소함이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와사비관자구이
와사비소스를 이용해 키조개의 관자만을 구워낸 요리에요. 관자요리 안 좋아하시는 분 없죠? 관자의 쫄깃한 식감이 소스와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맛을 내네요.

굴두부나베
싱싱한 굴과 배추, 두부까지 가득 들어있어 시원한 맛이 일품인 안주로 속을 푸는데 최고의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치킨가라아게
닭다리 살과 가라아게 소스가 곁들여진 치킨 요리에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야들야들해요. 곁들여진 파채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답니다.

스페셜메뉴 - 히라메 다이콘야끼
오븐에 구운 광어에 무를 갈아 올린 음식으로 생선의 맛이 담백해요. 게다가 어우러진 소스는 입에 착착 붙는답니다. 특이하고 맛있어서 일행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메뉴랍니다.

동명의 스페셜 메뉴로 생선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없이 담백함을 느끼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았어요. 갈아올려진 무즙 덕분에 더욱 개운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아닐까싶어요. 여성분들이 가볍게 즐기기에 딱 좋을 듯 합니다.

굴튀김
생각보다 강한 굴향에 깜짝 놀랐어요. 입안에 넣자마자 특유의 향이 향긋하게 퍼져 시원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빵가루로 튀겨내 바삭한 겉은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답니다.

도후 오꼬노미야끼
가쓰오브시가 넘치도록 올라가 있어요. 달달한 냄새가 침샘을 마구마구 자극했던 메뉴였답니다! 달달한 소스도, 안에 들어가 있는 푸짐한 해산물도 다 맛있었어요.

일본 오뎅탕
냄비가 넘치도록 푸짐한 오뎅탕이에요. <동명>은 일본 오뎅탕 / 한국 오뎅탕으로 나눠져 있는데 일본 오뎅탕은 100% 일본 오뎅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정말 좋아요.

해물야끼우동
매콤한 맛의 해물우동이에요. 가쓰오브시가 가득 담겨있어 안에 내용물이 잘 안보였는데 완전 해산물 잔치더라구요! 안에는 엄청 큰 조개와 해물이 가득가득하고 약간 매콤한 맛이라 질리지 않고 자꾸 중독되는 맛이었어요.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오너쉐프의 이자카야 <동명>은 모든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이 담겨있어 더 깊은 맛이 느껴졌답니다. 일본 특유의 아늑함과 정갈함이 살아있어 입은 물론 마음까지 즐겁게 해주는 곳이에요. 술 한잔 생각날 때면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동명>에 한번 들려 보세요.
일행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어느덧 밤이 깊어졌더라구요.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담소를 나누며 술 한잔 기술이기 제격인 곳이에요. 특별한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맛있는 요리와 맛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동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 (+7)  
sumo365 : 모양이 보기 좋습니다 2012.12.06
다크스타 : 하~~~~미치겠구먼요~~~ 2012.10.13
은근매력 : 가보고 싶네요 2012.04.15
푸우상 : 이야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2012.04.05
곰택 : 한번 가보고 싶네요 2012.04.04
이글즈 : 좋아요 2012.04.01
대부 : 괜찮네요 2011.12.23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