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식을 많이 찿는 추세죠? 제가 정말 건강에 좋은 웰빙 영양밥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곳은 영양밥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으로 분당 서현역 근처에서는 꽤 알려진 집이라 하더군요. 화학 조미료를 배제하고 천연 재료로 맛을 낸 보약 같은 그 맛을 보러 함께 출발해볼까요?

가게 이름이 특이하죠? ^^ 목금토는 '건강과 자연과 풍요로운 결실을 머금은 대지로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이상향(Utopia)'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해요. 건강과 풍요로움을 이상향으로 삼는 가게의 모토답게 자연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자연 같은 공간이 인상적이었어요. 이런 멋진 곳에서 식사를 한다면 더욱 밥맛이 좋겠죠?
기본찬
다양한 밑반찬이 깔끔하게 한 상 차려져요.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맛이 정말 깔끔하네요. 새싹 채소를 비롯한 쌈 채소도 제공되는데 솥밥은 주문 후에 무쇠 솥에 밥을 짓기 때문에 20분 정도 걸린다고 해 심심한 입을 달래주라고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김에 당근, 무순, 오이, 새싹채소 등을 넣고 돌돌 말아서 먹어 보아요.
육전
최고급 한우 안심으로 만든 전이에요. 재료부터 럭셔리하죠? 얇게 슬라이스한 안심을 달걀옷을 입혀 부쳐낸 것으로 삼삼한 맛이 입맛에 딱 맞았어요. 고소한 맛이 가득한 소고기는 육질이 정말 야들야들해요. 같이 제공되는 양파채와 함께 즐기니 더욱 깔끔하고 감칠맛이 돌더라구요.
가라비 철판구이
와~ 가리비가 정말 통통하고 싱싱해보여요. 흐트러짐 없이 잘 조리된 모습이 정말 탐스럽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말랑말랑한 관자요리를 좋아하는데 여기서도 탄력있고 탱탱한 가리비를 맛볼 수 있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웰빙영양밥
잡곡에 작두콩, 울타리콩, 동부콩, 완두콩, 강낭콩, 서목태, 서리태 등 7가지 콩과 우엉, 은행, 단호박, 밤고구마, 자색 고구마, 호박고구마, 밤 등의 다양한 천연 재료로 정성껏 지어낸 웰빙밥이에요. 콩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
전복영양밥
전복이 10미짜리가 들어간 고급 메뉴에요. 영양밥은 무쇠 솥으로 짓는데 보기에는 작아 보이지만 속이 깊어 정말 양도 많더군요. 그리고 돌솥은 해놓았다 데울 수 있지만 무쇠는 밥을 해놓으면 누룽지가 앉지 않고 들뜬다고 하네요. 그래서 무쇠 솥은 금방 밥을 지어야 한다고 해요. 그간 감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이 메뉴를 먹고 원기 왕성해졌답니다.
해물영양솥밥
다양한 재료로 우려낸 육수와 영양이 풍부한 여러 가지 해물로 지어낸 영양밥이에요. 굴, 오징어, 새우가 튼실하게 들어있어요. 양념장에 싹싹 비벼 먹는데 양이 어찌나 많은지 깜짝 놀랐어요. 마지막에 먹는 누룽지도 해물의 맛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자아냈답니다. 귀한 보약을 먹는 듯한 든든함과 활력이 샘솟는 기분이었어요.
버섯영양밥 / 일본식솥밥
새송이, 느타리, 양송이, 표고, 팽이버섯 등의 재료로 지어진 영양만점의 건강식이에요. 밥 반, 버섯 반일 정도로 재료가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쫄깃한 버섯의 향내가 입안 가득 채워졌어요. 일본식솥밥은 해물과 버섯이 어우러진 메뉴인데 일본식 특유의 깔끔함과 풍미가 살아있어요. 두 메뉴 모두 재료의 선도가 좋아 밥 자체에서 단맛을 내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브라운톤의 차분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해요. 가격은 저렴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최상급의 재료로 만들어 낸 맛을 보면 그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납득이 되더라구요. 굴국밥, 시래기밥 등 제철에 가장 어울리는 영양밥도 준비되어 있어 매일매일 방문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후식으로 단호박 식혜까지 맛보았는데 이것 또한 솜씨가 보통이 아니었어요. 제가 먹어본 단호박 식혜 중 제일이었답니다. ^^ 한번 이곳에 와본 사람은 마니아가 된다고 하는데 저도 금방 마니아가 되어버릴 정도였어요. 영양이 가득한 한끼를 원하신다면 단연코 이곳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려요!
댓글 (+4)  
토방aaa : 건강 해지는 느 낌?.... 2012.06.09
파크타운 : 넘 좋은것같아 요번 일욜예약했어요....할인쿠폰은 없나요?? 2012.04.11
스피드걸8 : 먹고파요 2012.04.10
고랑쥬 : 정말 맛깔스러워보여요! 건강에도 좋을 것 같네요. 2012.04.10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