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하고 외식하기에 딱 좋은 근사한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마치 가정집에 온 듯한 편안한 느낌과 이탈리안 레스토랑 특유의 모던한 느낌이 드네요! 잘 가꾸어진 정원과 야외 테라스까지 있어 도심이지만 자연에 와 있는 것 같았어요! 연못도 있는데, 여름철엔 물소리가 아주 시원함을 제공해 줄 것 같네요. 1층부터 3층까지 층마다 다른 분위기의 알라또레는 각종 모임을 하기에 전혀 손색 없는 곳 이네요~
유별난 상점들과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거리, 그중에 멋스럽고 로맨틱한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 알라또레를 가보았습니다. 알라또레는 탑에서(At Tower)라는 뜻으로 그 이름에 걸맞게 홍대 맞은 편 언덕 쪽에 자리잡고 있네요. 내부에는 익살스러운 벽화도 보이는데, 이 집의 오랜 단골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네요. 외부에는 넓은 야외정원과 깔끔한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답답한 느낌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시저 샐러드
제일 먼저 로메인상치, 엔초비, 치즈를 곁들인 시저 샐러드를 선택했습니다. 소고기/치킨/새우 중 추가 선택가능한데 저희는 치킨으로 선택했습니다. 신선한 루꼴라에 새콤한 맛과 토마토와 치킨, 그리고 바삭한 크루통까지! 고소하면서도 입맛 당겨주는 맛이네요^^
구운 어린 닭과 루꼴라 샐러드
루꼴라는 독특한 향을 지닌 향신 채소로 우리 나라 열무 잎과도 흡사한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운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 샐러드나 피자에 많이 쓰이는 식재료이죠! 처음에 나올 때는 치킨이 접시 아래 숨어 있는 형태로 나오는데, 어린 닭이라 맛이 부드럽고 연해서 먹기 좋았어요.
카르멘 리쎄르바 카버네 쇼비뇽 와인
좋은 분위기에 와인이 빠질 수 없죠! 카르멘 리쎄르바 카르비네 쇼비뇽은 강하지 않은 부드러움이 목 넘김에 좋았고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었답니다.
네 가지 치즈 피자
네 가지 치즈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피자로 쫀득한 치즈와 담백하고 바삭한 도우가 환상 조화를 이룬답니다. 치즈를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권해 드리고 싶은 최고의 요리에요!
풍기 루꼴라 살라미 피자
역시 바삭한 얇은 도우에 버섯과 치즈, 루꼴라등이 풍성하게 올라간 피자랍니다. 쫀득한 피자에 짭조름한 햄과 쌉싸름한 루꼴라가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뒷맛도 깔끔하니 다들 만족스러워 했답니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마늘과 올리브 오일로 맛을 낸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마늘이 듬뿍 올라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에요! 참, 이곳의 파스타는 모두 매일 아침 직접 뽑은 생면으로 파스타를 만든다고 하니 그 맛이 짐작이 되시죠?

해산물 뚝배기 파스타
오징어, 새우, 조개, 관자가 들어간 토마토소스 파스타가 등장합니다. 마치 한 그릇의 얼큰한 짬뽕 스타일의 파스타랄까요? 해산물의 시원함과 매콤한 맛이 최고네요^^ 다양한 파스타를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까지! 남자분들이나 어르신들도 특히 더 좋아하실 것 같아요.

크림소스 뚝배기 파스타
새우, 날치알, 브로콜리를 넣어 크림 소스로 맛을 낸 메뉴로 생크림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해산물의 식감이 좋네요~ 저는 뚝배기 파스타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먹는 내내 끝까지 뜨겁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서 인 것 같아요^^

버섯 크림소스의 소 안심 스테이크
베이컨을 말은 아스파라거스에 방울토마토 가니쉬 버섯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안심에 진한 버섯크림소스이 어우러지니 완전 환상적인 맛 이었어요! 베이컨에 돌돌말린 아스파라거스와 함께하니 더근사한 스테이크가 완성된 것 같네요.

초콜릿 소스의 소 안심 스테이크
초콜릿 소스가 소 안심 스테이크와 만나면 어떤 맛 일까요?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초콜릿이긴 하지만 향이 너무 달지 않은 사실리아식 초콜릿 소스 안심스테이크로 진한 맛의 초콜릿 끝 맛이 느껴지면서 오묘한 느낌을 받았어요! 연한 안심살은 물론, 특별한 소스도 인상적이네요. 노란 접시가 한층 음식을 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답니다.

직접 만드는 생면도 마음에 들었고, 재료 자체의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모던하면서도 마치 정원이 있는 시골 이탈리아 가정집을 방문한 듯한 아늑한 분위기도 잊을 수 없을 것 같네요. 연인과 함께 물소리를 들으며 여유 있는 야외정취를 느껴본다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아요.
저녁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야경 분위기가 또 색다르네요^^ 날씨가 더워지려고 하는 요즘, 야외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을 찾으신다면 알라또레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전체적으로 맛은 물론이요, 절제된 최상의 서비스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홍대에 수많은 이탈리아 레스토랑과는 확연히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격을 경험해보세요!
댓글 (+12)  
수진멈 : 맛있겟네요 2011.08.27
먹성 : 맛있겠네요 2011.08.02
먹성 : 맛있겠네요 2011.07.29
먹성 : 맛있겠네요 2011.07.22
먹성 : 맛있겠네요 2011.07.14
sa5ri : 와~~~ 군침이 ㅎㅎ 2011.07.11
메롱~^^ : 맛있겠네요/ 2011.07.10
버미-꺼 : 배고프다 스테이크 한입 2011.07.07
고기국수 : 다~~ 먹어보고 싶네요 2011.07.04
산산물물 : 와인 한잔 하고퍼요~~ 2011.07.03
수진멈 : 맛있겠네요 2011.07.02
모두함세 : 와우~정말 고급스럽구 ..맛있어 보여요!!! 꼭 한번 가보구 싶어져요!! 2011.07.02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