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잠 강남지점은 개별 방으로 나뉘어 있어 가족 모임 장소나, 접대 시에 좋겠네요. 안쪽으로 들어가니 정말 더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자리로 안내해주시는데, 입구부터 고소한 게 냄새에 식욕이 돋습니다. 안내받은 자리도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에 절로 기분이 좋네요.
게와 킹크랩 전문점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죠? 최근 새롭게 선보인 코스요리가 있다고 해 방문해 보았어요.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요리로 구성된 코스요리를 격조 높은 공간에서 품격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또한 매장 입구에는 대게, 랍스터와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볼 수 있어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죽 / 샐러드
기본 세팅되는 죽과 샐러드임에도 고급스러움이 물씬 뭍어나요. 이곳의 호박죽은 여느 곳과는 다르게 차갑게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에요. 쌀가루로 맛을 내어 깊은 맛이 느껴지고 인위적인 맛은 나지 않아 더욱 좋았어요. 셔벗 같은 식감이 아주 독특하면서 먹을수록 고소하네요. 양상추, 비타민, 비트 등이 어우러진 샐러드도 상큼하니 입맛 돋우기에 그만이에요.
해산물모둠
보기만해도 신선함이 가득한 해산물모둠이에요. 가리비, 멍게, 한치알, 관자, 개불, 해삼, 소라까지 푸짐하게 완전 근사하게 나와주네요. 바다내음 가득 담아낸 멍게도 한입에~ 가리비에도 살짝 양념을 올려 내주셔서 그대로 들고 한입에 쏙 맛보기 좋았어요.
자연산모둠회
2인상임에도 활어회도 광어와 농어가 넉넉하게 나와요. 흰빛의 광어와 붉은 빛의 농어가 한눈에 봐도 질이 좋다는게 느껴졌어요. 또한 숙성이 잘 되어 쫄깃한 식감은 물론 두께도 두툼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간장에 찍어 맛보면 생선 자체의 단맛이 그대로 느껴지고 무순, 와사비와 돌돌 말아 즐겨도 그만이에요.
돌문어 / 활꽃새우
쫄깃한 문어 숙회에 향긋한 참나물을 곁들였네요. 간장소스의 맛이 강하지 않고 감칠맛이 가득이에요. 보통 연어와 곁들여 먹는 케이퍼까지 더해져 독특한 풍미를 자아냈어요. 간장에 조린 연근에 구운 마늘, 견과류까지 더해진 새우요리는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것 같은데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고소한 맛이었답니다.
해파리냉채
해파리와 깻잎에 숙주까지 함께 넣어 기존의 해파리 냉채와는 색다른 맛을 내주는 무화잠표 해파리 냉채랍니다. 오독오독 씹히는 해파리의 식감과 아삭한 숙주가 너무 잘 어우러져 마지막 한 점까지 싹싹 맛보았답니다.
전복구이 / 아귀수육
전복을 통째로 버터에 살짝 구워 낸 메뉴에요. 전복이 참 튼실하기도 해요. 게다가 전복 밑엔 내장도 살포시 숨어 있어 한 점만으로도 기운이 불끈 솟는 것 같아요. 아귀살이 큼직하게 들어있는 아귀수육은 많은 재료를 넣지 않았음에도 깊은 맛이 일품이에요. 청양고추가 더해져 매콤한 뒷맛이 더욱 깔끔하게 다가왔어요.
해물잡채 / 메로구이
감자채를 접시모양을 튀겨서 해물볶음을 위에 올려 놓았네요. 보기에도 참 예쁘죠? 떡, 야채, 해물 등을 간장과 소스로 볶아서 올리고, 블루베리소스를 뿌려서 화려함을 더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메로구이도 살이 도톰해서 메로 본연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식사(꽃새우장/고등어조림/버섯송이돌솥밥)
놋그릇에 담긴 정성 가득한 찬과 고등어찜에 새우장과 송이장아찌까지 근사하게 나오네요. 고사리 넣은 고등어찜의 맛이 새로웠어요. 버섯송이돌솥밥은 간장양념에 비벼서 근대된장국과 함께 구수하니 맛있게 즐겼어요. 화 코스는 일식과 한정식의 묘한 만남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답니다.
보통 대게, 킹크랩 전문점으로만 알던 이곳의 재발견을 한 날이었어요. 일식과 한정식의 신선한 조화로 럭셔리하면서도 푸짐한 만찬을 즐길 수 있었어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귀한 손님을 대접할 때나 특별한 모임을 가질 때 제격인 곳이랍니다.
오늘 하루 왕후가 된 듯한 느낌이었어요. 고급스러운 실내장식만큼이나 친절한 서비스를 받으며 식사를 했답니다.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들은 소스 하나에도 정성이 담겨 있어, 한정식집에 온듯한 느낌마저 들었답니다. 무화잠(강남지점)은 맛과 신선함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강남의 명소다웠답니다.
댓글 (+6)  
먹성 : 맛있겟네요 2011.08.31
강호 : 이것이 좋다. 2011.03.15
냠냠이7 : 깔끔한 곳이에요~ 2011.02.19
지미짱짱 : 맛잇겟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0.12.24
목탁언니 : 맛있겠어요. 2010.12.17
mickey392 : 가격압박만 없다면 .... 2010.12.08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