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울수록 속이 허해지는 건지 요즘 부쩍 양질의 고기, 내장류가 당기더라구요. 철저한 사전조사 끝에 선택한 곳은 바로 양천지 분당점이랍니다. 무엇보다 다른 지점과는 다르게 참숯을 사용한다고 하니 눈이 번쩍 뜨이는데요? ^^ 은은한 참숯 향 가득한 양대창, 오늘 배터지게 맛봐야겠어요.
서울에도 지점이 꽤 많이 생겼는데, 이곳은 이름은 같지만 컨셉과 살짝 다른 구성으로 다른 지점과는 차별성이 있는 곳이에요. 무엇보다 양대창에 양념이 되어 있지 않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기기에 그만이라고 해요. 실내는 나무 테이블부터 좌식 룸, 2층의 연회석까지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모임에 제격일 듯 합니다.
기본찬
정갈하게 차려진 기본찬이 차려지네요. 양대창 전문집답게 고기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착착 준비되고 다양한 소스, 소금, 양파채까지 제대로 맛볼 준비 완료되었답니다. 조금 기다리니 황홀한 자태의 참숯이 놓여져요. 고기는 역시 참숯에 구워야 제 맛이죠? 똑같은 고기여도 참숯이냐 아니냐로 현격한 맛의 차이를 보여주니까요.
양 / 대창
이 집의 특징은 양대창에 별도의 양념을 하지 않고 굽는다는 것에 있어요. 사실 양념은 첫 입맛에는 착 달라 붙을 수 있어도 금방 질리게 되는 단점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내장 특유의 맛을 음미하며 고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질 좋은 양대창의 잡내를 제거한 뒤 1차로 삶아 낸 후에 제공되어 담백함이 살아있어요.
참숯에 맛있는 구워지는 모습이 식욕을 마구 자극하네요. ^^ 신기한 것이 보통 대창을 구우면 지방질이 뽀글뽀글 밖으로 빠져 나오는데 이곳은 일일이 손질을 다 해서 적당한 기름기만 남겨 놓았어요. 풍부한 대창 본연의 고소함과 더불어 느끼하지 않아 무한흡입이 가능할 것 같아요.
원산지 표시가 확실해서 무한리필이어도 믿고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아요. 대창뿐만 아니라 양도 그 맛이 탁월 하네요.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음은 물론 양 특유의 냄새가 전혀 안나 양대창 손질 솜씨가 범상치 않은 것 같아요.
홍창
다른 지점과 또 하나의 차별점은 홍창으로 불리는 막창이 있다는 사실이에요. 내장 부위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를 만날 수 있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양에 비해 부드럽고, 대창에 비해 쫄깃한 특유의 식감이 생생히 살아있어요. 제 입맛에 딱 맞는 베스트 메뉴였답니다.
우삼겹 / 갈비본살
가장 무난한 맛을 보여주는 우삼겹인데 간혹 얇게 썰려 나오면 차돌박이와 분간하기가 어렵죠? ^^ 이곳은 너무 얇게 썰지 않아 씹는 맛이 있어 더욱 좋았어요. 두툼하게 나오는 갈비본살도 무한리필이라 질이 떨어지진 않을까 하는 편견을 바로 깨트려 주었어요. 소금에 콕, 양파절임과 함께, 어떻게 맛보아도 입에서 사르르 녹아 내렸답니다.
식사(국수/밥+된장찌개 중 선택)
보기보다 휠씬 맛이 괜찮았던 된장찌개에요. 일단 짜지 않으면서 구수하고 부드러운 국물 맛이 일품이네요. 소면도 맛보았는데 면발이나 국물 맛이 국수집을 해도 될 정도로 맛있었어요. 양대창도 충분히 맛있었지만 이런 깔끔한 마무리는 기분을 더욱 업 시켜 주곤하죠? ^^ 전반적으로 이곳 주방의 음식솜씨가 우수하다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양대창을 원 없이 먹은 하루였어요. 이곳에서라면 지갑 걱정은 미뤄놓고 부담없이 배불리 즐길 수 있답니다. 많은 지점들 중 참숯을 사용한다는 점과 양대창에 양념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갖고 있는 곳이에요. 순수한 양대창을 맛보고 싶을 때, 이곳을 적극 추천해드려요.
다른 양천지 지점에 갔을 때 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은 하루였어요.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양념 없이 밑간만 해 구워냈기 때문이라고 해요. 워낙 먹성 좋은 우리들이지만 질리지 않는 그 맛 때문에 엄청난 양을 해치울 수 있었답니다. ^^
댓글 (+14)  
메롱~^^ : 맛있겠군요/ 2011.07.08
균일가 : 가족끼리 꼭 가봐야지... 2010.11.04
돈아돈아 : 먹고 싶어요~~~~~ 2010.10.25
목탁언니 : 맛있겠어요...^^ 2010.09.16
핵개발 : 감사합니다 2010.08.24
원피스Luffy : 2010.07.17
마음애잔 : 너무 맛나겠다! 2010.07.16
쵝오마미 : 맛있겠어요~ 2010.07.15
몽비쥬사랑 : 헉.. 양곱창..대창.. 냠냠... 고기부페가서 먹엇는데두 맛낫는데.. 전문점이면 정말 맛나겟어욤.. 꿀꺽... 랑꼬셔서 한번 가봐야겟어욤 ... 정말 맛나게 보이네욤 ㅎ 2010.07.14
뾰루지나 : 오늘가는데...기대됩니다.. ^^ 2010.07.14
버미-꺼 : 주말에 한번 가봐야 겠네요. 곱창이 너무 맛나 보여요. 2010.07.13
행요 : 사진만 봐도 맛깔스럽게 보이네요~평에도보면 건강식이라고하니~가족끼리도 가볼만 하네요~ 2010.07.12
로또당첨 : 좋은곳이네요^^ 2010.07.10
richope : 윗분들 평하신대로 완전 맘에 드는 곳이에요~~~ 강추^^강추......강추...함다!!! 2010.07.09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