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길을 걷다 인도 요리에 끌려 방문한 곳이에요. 이곳의 특별한 점은 사장님 내외가 인도·네팔 분이라 제대로 된 현지의 맛을 느끼기엔 안성맞춤이라는 거에요! '옴'은 '모든 신을 환영한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고객을 신 이상으로 모시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비스를 하겠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참 멋진 말이네요.
빨간 창문이 인상적이었던 곳이에요. 내부는 밝고 깔끔한데, 가게를 장식하고 있는 소품들과 조각상들이 많아서 마치 박물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궁금해서 물어보니 이 모든 소품들과 조각상, 식기류까지 모두 네팔과 인도에서 들여온 거라고 하네요. 이 곳의 요리는 얼마나 현지의 맛과 가까울지 기대가 되네요!
마살라 파파드
얼핏 커다란 감자 칩인가 했던 이 메뉴는 인도식으로 만든 녹두 칩이라고 하네요. 새콤하게 버무려진 야채가 독특한 향신료 향을 풍기며 같이 나왔어요. 우선 녹두 칩을 탁! 하고 깨뜨린 후 새콤한 야채를 얹어 먹으면 되는데 상큼하고 이색적인 풍미가 입맛을 확 살려주네요.
새우칠리
허브와 크림소스 거기에 매운 칠리소스까지 더해 탄두리에서 구워낸 새우 바비큐에요. 가을에 접어들어 통통하게 오른 새우 살이 입 안에서 씹히는 그 싱싱함이 가히 환상적이었어요. 매콤하고 달콤한 맛의 조화가 너무 맛있어 엄지 손가락을 저절로 세우게 되네요.
그린샐러드
독특하게도 망고드레싱을 곁들인 신선한 야채와 샐러드가 나왔어요. 인도의 망고 맛인지 드레싱이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강해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네요. 새우칠리와 곁들여 먹으니 환상의 조화네요!
믹스 티카
세가지 맛의 고기가 철판 위에 올려져 나왔어요. 무슨 맛일지 궁금증을 유발하네요~ 꼬치에 꽂아 탄두리에 구웠기 때문에 구멍이 송송 뚫려져 있어요. 이 특별한 요리를 먹을 때에는 '옴'만의 비밀이 담긴 특제 소스가 같이 나와요! 바로 인도 열매로 만든 소스인데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독특한 맛이 인상적이에요.
갈색고기의 정체는 치즈, 크림, 연한 향신료에 절여 참숯에 구운 뼈 없는 닭이에요. 붉은색은 매콤한 소스와 요구르트로 절인 뼈 없는 연한 닭이죠. 그리고 하얀색은 뼈 없는 양고기를 탄두리에 구운 양고기 바비큐에요. 양고기 특유의 육질이 맛있게 살아있어 맛있게 먹었네요.
탄두리치킨
인도 전통의 향신료에 하루 반을 재워 화덕에서 구워낸 그 유명한 치킨 바비큐에요. 강렬하고 매혹적인 칼라의 이 메뉴는 보기와는 달리 많이 맵지 않고 굉장히 부드러워요. 게다가 통통한 살로 가득하답니다.

치킨마카니/ 알루고비/ 믹스야채
이곳은 커리 매니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난이 저렴하고 맛도 좋은 것이 첫째 이유고 다양한 종류의 커리가 있기 때문이죠. 그 중 치킨 마카니는 신선한 토마토, 크림, 허브로 만든 연한 맛의 치킨 커리에요. 부드러운 맛이라 커리가 친숙하지 않는 사람들도 좋아할 맛이죠.

알루고비는 특유의 새콤함과 진한 향이 어우러진 특유의 양고기 커리죠. 그리고 믹스야채는 토마토 소스에 컬리플라워와 감자를 넣어 만든 커리에요. 감자에서 불 맛이 느껴지는데 커리의 풍미를 더욱 깊게 해주는 이유였네요.

라씨
커리를 먹고서 이걸 먹지 않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마치 해변에서 마실 듯한 예쁜 비쥬얼의 라씨들의 등장했어요. 맛은 신선하고 상큼해서 디저트로 먹기 딱 좋아요.

홍차
생우유를 섞어 끓인 히말라야산 홍차는 '옴'의 자랑거리죠. 독특하고 짙은 풍미가 입안에서 진하게 퍼지는데 부드러운 그 맛은 이제껏 먹었던 홍차 중에서 으뜸인 것 같아요.

깔끔하고 이색적인 분위기와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에 기분까지 좋았네요. 삼청동 한복판에서 인도로 여행을 갔다 온 기분이 들 정도로 현지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온 것 같아요. 게다가 친근한 서비스에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인도 특급호텔 15년 경력의 요리사가 운영하는 이곳에서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제대로 된 풀 코스를 즐겼어요. 현지에서 직접 재료를 공수해오는 정성이 있어서인지 요리들이 하나같이 다 매력적이고 맛있어요. 나가면서 입안 가득 남아있는 커리향을 없앨 수 있다고 하는 애니씨드로 상쾌하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댓글 (+27)   현재: 1 / 2
kikero99 : 가 보고 싶어요 2012.03.25
쑤웅듀 : 우왕 맛있을 것 같아요 ^_^ 2011.10.04
수쪙 : 인도 현지식과 거의 비슷하다면 한번가보고싶네요~ 2011.09.23
수진멈 : 잘보고갑니다 2011.09.20
먹성 : 잘보고갑니다 2011.09.20
먹성 : 잘보고갑니다 2011.09.17
수진멈 : 잘보고갑니다 2011.09.17
먹성 : 맛있겟네요 2011.09.16
메롱~^^ : 아~~먹고싶다/ 2011.07.02
ebaybay : 굴랍자문 넘넘 맛있어요~ 2010.10.13
목탁언니 : 맛있겠네요. 2010.09.09
똘끼쩡 : 와우! 넘 가보고싶네여^^ 2010.08.19
loveme1 : 우왕~ 꼭 가보고 싶어요~ 2010.07.04
홍시나무 : 너무 맛나요 2010.05.14
강호 : 옴 정말 가고싶네요@! 2010.04.11
0 / 1000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