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닷컴맛집

  • 추천맛집
  • 맛집신문고
  • 맛집Q&A
영동시장 맛집 추천해주세요
jshin | 2014.05.21 | 과일상자 :0box | 답변:2 | 조회:9746
받은 추천수

강남구에 있는 영동시장 근처 맛집 추천해 주십시오. 직장동료, 후배, 친구들과 즐겁게 술도 곁들일 수 있는 곳이면 좋습니다. 술 종류는 제한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씨앗 5개를, 답변이 채택되면 씨앗 +10개를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등록 되었습니다.
질문자채택, 네티즌채택
re:영동시장 맛집 추천해주세요
5스틴 | 2014.05.23
질문자 인사
좋은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질문자에 의해 채택되어 씨앗 10개를 드립니다.

영동시장 근처에 대한민국 쌈밥 원조식당 추천합니다.

1인당 9천원에 열댓 가지 각종 쌈이 무한리필.

반찬 또한 20여가지 엄청나게 나오는데 반찬 또한 무한리필입니다.

 

대패삼겹살로 유명하며 소유진씨와 결혼한 백종원씨가 초기에 오픈한 원조식당입니다.

여러명이 가기도 좋고 술 한잔 곁들이기 참 좋은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손님이 많이 밀리기에 피크 타임만 살짝 피해가시던가 아니면 한 분만 조금 일찍 가서 20분 정도 기다리면 자리납니다)


* 원조쌈밥집: 02-548-8589
영동시장에서 신논현역 방향

십여년동안 30번은 더 간 거 같습니다.

 

 

1,2층으로 되어 있으며 예전에는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테이블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양식 테이블로만 100%...신발 벗을 필요없이 오히려 더 편해진거 같아요.

 

가격 또한 정말 간단합니다. 쌈밥정식 9천원짜리 하나 주문하면 많은 양의 야채와 기본 대패삼겹살과 밥이 함께 나오는데 고기가 모자라서 대패삼겹살을 추가한다면 1인분에 7천원만 더 내면됩니다. (부가세포함)

 

하지만 저는 여기를 들를때 쯤이면 몸에서 '야채'를 넣어 달라고 아우성 칠 때이기에 고기는 외면한채 야채만 무한리필로 배를 채웁니다. (추가야채 무료)

다른 쌈밥집에서는 솔직히 야채 몇 번 리필하면 좀 눈치 보일때가 많은데 여기는 그런거 없어요. 직원분들 서빙하느라 너무 정신없기에 "무슨 야채 추가요!"만 외쳐도 엄청나게 많이 가져다 주는 장소..

 

다양한 쌈 야채가 올라오는데 종류는 약 20여가지는 되는거 같아요. 물론 특정 야채를 더 달라 요청하면 바로바로 리필됩니다.^^ (야채 추가 무료)

 

아래 상차림 좀 보세요. 2인 기준에 정말 엄청나게 나옵니다. 아래 보이는 고등어찜 또한 무한리필...여기 모든 반찬, 야채 모두 무한리필입니다. (추가 고기만 별도 금액)

 

가격 9천원에 함께 나오는 고기인데 양이 좀 작기에 추가할 경우 1인분에 7천원씩입니다. (하지만 저는 더 안시키고 야채만을 위해서 갔기에 야채만 먹다옵니다. 고등어찜 리필은 무료이기에 오히려 고등어쌈 야채로도 goooooood~)

일반 생채 뿐만이 아니라 데친 야채 또한 많이 나오기에 입맛에 따라, 또는 몸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추가로 달라해서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함께 나오는 소스에 대패삼겹살을 쏘옥 빠뜨려서 냉동 상태도 좀 완화시켜 주고 소스도 좀 베이게 둔 후에

 

불판에 구워주면 됩니다. 소스의 정도가 좀 약하다 싶으면 이 상태에서 다시 소스에 푸욱 담궜다가 다시 구워줘도 ok.

 

 

강된장 또한 쌈장으로 나오는데 좀더 강한 맛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것 또한 리필 무료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해산물 쌈장을 추가 3천원인가 더 받는다며 어떤걸로 선택하냐고 묻곤하는데 그냥 일반 쌈장으로도 충분.. 함꼐 나오는 파채는 리필 필수입니다.

 

쌈싸먹을때 신선한게 무쳐낸 파채를 함꼐 넣어야만 밋밋하지 않아서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된장찌개 또한 함께 나오는데 (무료) 맛이 좀 약해요.. 냉동꽃게라도 함께 끊여내면 국물이 더 진하고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갈때마다 해 봅니다. 1

 

고등어 무찜이 나오면 살을 죄다 발라 놓고 쌈싸먹을때 고기 대신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리필 무료)

 

고기 투하는 계속~~

 

각종 야채와 함께 쌈싸먹어도 맛있는데 야채 종류가 워낙 많기때문에 다양한 자연의 야채 향을 느끼며 쌈싸 먹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함께 나오는 뜨거운 밥 위에 얹어서 이렇게 먹어도 좋고

 

쌈장만 밥에 쓰윽쓱 비벼 먹어도 좋습니다.

 

이게 다가 아닙니다!  1층이건 2층이건 간에 테이블 한쪽벽에는 항상 이렇게 숭늉과 누릉밥이 큰 솥에서 끊고 있는데 이 또한 마음대로 가져다 먹어도 되며 가져다 달라해도 되는데 물론 무한리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맛이 좀 약한 된장찌개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몸에서 녹색 채소가 필요하다는 신호가 올때, 요즘 고기만 많이 먹어서 식이 섬유가 부족하다 싶을때, 간단한 구이와 함께 뭔가 발란스 있는 뭔가 푸짐한 식단을 원할때 들르면 좋겠죠? 엄청나게 밀려드는 손님들과 정신없는 식당 내부의 분위기지만 직원들의 친절 교육 또한 너무도 뛰어난 장소...맛, 가격, 양, 서비스까지 어느하나 이 정도의 가격에서 비추의견이 있을 수 없다는 생각을 갈때마다 종종 해보는 맛집으로, 서울에 살면서 꼭 한번은 무조건 들러봐야하는 맛집으로 논현동 원조쌈밥집 추천합니다. 


 

 

 

* 원조쌈밥집: 02-548-7589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65-15

신논현역 3번출구 나간 방향으로 직진, 행복한약국에서 우회전, 40미터 직진 후 한신포차 3거리에서 좌회전해서 40미터 정도 직진하면 왼쪽에 보입니다.

re:영동시장 맛집 추천해주세요
 밥심은국력 | 2014.05.22

< 이층집 닭도리탕 >

 

강남 영동시장에 위치한 매콤하고 맛깔스러운 중독성이 강한 닭도리탕과 진한 국물맛의 감자탕 전문점이구요.

 

감자탕 소자 2만원, 닭도리탕 소자 2만원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63번지 2층

 

전화 3445-7669

 

 

목록
맛집, 요리전문가 퍼스트모집
기미상궁